익명게시판
익명게시판

이 나이에 다시 취업이 될까요

익명5643
2026.03.1111730

마흔 중반에 장사 접게 생겼는데 다시 회사 들어갈 수 있을지 막막해요. 경력이라고는 자영업 밖에 없는데 받아주는 데가 있을까요. 그냥 막노동이라도 해야 하나 싶고 밤마다 잠이 안와요.

댓글 3

  • 익명2026.03.11

    자영업 경력도 경력이에요. 영업이나 매장관리 쪽은 오히려 사장 경험 쳐주는데 많아요.

    • 익명99622026.03.11

      저도 마흔 후반에 접고 재취업했어요. 눈높이만 좀 낮추면 자리는 있더라구요.

  • 익명74792026.03.12

    마흔 중반이면 아직 늦지 않았어요. 막노동 생각하기 전에 자격증 쪽도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