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게시판
익명게시판

건물주가 직접 장사하겠다고 나가래요

익명1307
2026.06.114430

5년 열심히 키워놨더니 재계약 안하고 자기가 직접 하겠다네요. 권리금도 못받게 생겼어요. 자리 잡아놓으니까 뺏기는 기분이에요. 법으로 보호받을 방법 있을까요 정말 억울합니다.

댓글 3

  • 익명74952026.06.11

    직접 장사한다고 권리금 회수 방해하면 안돼요. 임차인 권리금 보호 규정 있으니 알아보세요.

    • 익명64342026.06.11

      건물주가 직접 운영해도 실제로 안하고 다시 임대주면 손해배상 청구 가능해요. 기록 남겨두세요.

  • 익명64742026.06.11

    5년 키워놨더니 뺏기는 기분 진짜 억울하죠. 근데 법적으로 다툴 여지 있어요. 변호사 상담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