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리금 받고 나갔는데 양수인이 트집
익
익명8253
2026.02.111730
양도하고 나왔는데 인수한 사람이 시설이 부실하다 매출이 안나온다 하면서 권리금 일부 돌려달라고 연락와요. 계약대로 다 보여주고 넘긴건데. 이거 돌려줘야 하는 의무 있나요 너무 황당합니다.
양도하고 나왔는데 인수한 사람이 시설이 부실하다 매출이 안나온다 하면서 권리금 일부 돌려달라고 연락와요. 계약대로 다 보여주고 넘긴건데. 이거 돌려줘야 하는 의무 있나요 너무 황당합니다.
계약대로 다 보여주고 넘겼으면 돌려줄 의무 없어요. 시설 부실 트집은 인수 전에 봤어야죠.
맞아요 계약서랑 인수인계 자료 잘 보관하세요. 소송 와도 사장님이 유리해요. 휘둘리지 마세요.
매출 안나온다고 권리금 돌려달라는건 황당하죠. 계약서에 하자담보 특약 없으면 안줘도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