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게시판
익명게시판

권리금 받고 나갔는데 양수인이 트집

익명8253
2026.02.111730

양도하고 나왔는데 인수한 사람이 시설이 부실하다 매출이 안나온다 하면서 권리금 일부 돌려달라고 연락와요. 계약대로 다 보여주고 넘긴건데. 이거 돌려줘야 하는 의무 있나요 너무 황당합니다.

댓글 3

  • 익명2026.02.11

    계약대로 다 보여주고 넘겼으면 돌려줄 의무 없어요. 시설 부실 트집은 인수 전에 봤어야죠.

    • 익명95462026.02.11

      맞아요 계약서랑 인수인계 자료 잘 보관하세요. 소송 와도 사장님이 유리해요. 휘둘리지 마세요.

  • 익명68112026.02.11

    매출 안나온다고 권리금 돌려달라는건 황당하죠. 계약서에 하자담보 특약 없으면 안줘도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