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게시판
익명게시판

세무서에서 연락왔어요 무서워요

익명4376
2026.01.281430

갑자기 세무서에서 소명자료 내라고 연락왔는데 뭘 잘못한건지도 모르겠고 너무 무서워요. 현금매출 신고 안한게 걸린걸까요. 세무조사 받으신 분들 어떻게 대처하셨는지 조언 좀 부탁드려요.

댓글 3

  • 익명23112026.01.28

    소명자료 요청은 세무조사랑 달라요. 너무 겁먹지 말고 요청한 자료 차분히 준비하세요.

    • 익명31942026.01.28

      저도 소명자료 받아봤는데 세무사 끼고 잘 설명하니 별일 없이 끝났어요. 침착하게 하세요.

  • 익명2026.01.29

    현금매출 누락 의심이면 세무사랑 같이 대응하는게 안전해요. 혼자 답변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