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세금 신고 너무 복잡해요
익
익명
2026.05.085940
부가세에 종소세에 원천세에 뭐가 이렇게 많고 복잡한지. 세무사 쓰자니 비용이고 직접 하자니 실수할까 무섭고. 자영업자한테 세금은 정말 평생 숙제네요. 다들 세무 처리 어떻게들 하시는지 노하우 좀 나눠주세요.
부가세에 종소세에 원천세에 뭐가 이렇게 많고 복잡한지. 세무사 쓰자니 비용이고 직접 하자니 실수할까 무섭고. 자영업자한테 세금은 정말 평생 숙제네요. 다들 세무 처리 어떻게들 하시는지 노하우 좀 나눠주세요.
부가세 종소세 원천세 진짜 뭐가 이렇게 많은지 평생 숙제맞아요
작은 가게라도 기장 세무사 쓰는게 결국 마음 편해요
직접 하실거면 홈택스 신고 도움 영상이라도 보고 하세요 실수 줄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