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게시판
익명게시판

솔직히 세금 신고 너무 복잡해요

익명
2026.05.085940

부가세에 종소세에 원천세에 뭐가 이렇게 많고 복잡한지. 세무사 쓰자니 비용이고 직접 하자니 실수할까 무섭고. 자영업자한테 세금은 정말 평생 숙제네요. 다들 세무 처리 어떻게들 하시는지 노하우 좀 나눠주세요.

댓글 4

  • 익명91252026.05.09

    부가세 종소세 원천세 진짜 뭐가 이렇게 많은지 평생 숙제맞아요

    • 익명76822026.05.08

      작은 가게라도 기장 세무사 쓰는게 결국 마음 편해요

  • 익명87952026.05.09

    직접 하실거면 홈택스 신고 도움 영상이라도 보고 하세요 실수 줄어요

솔직히 세금 신고 너무 복잡해요 · 소상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