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업 지분 정리 어떻게 하나요
익
익명3789
2026.05.043330
동업 깨지게 생겼는데 지분 정리를 어떻게 해야 깔끔할지 모르겠어요. 권리금이랑 시설값을 어떻게 나눠야 공평한건지. 변호사 쓰자니 그 돈도 아깝고.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조언 부탁드려요.
동업 깨지게 생겼는데 지분 정리를 어떻게 해야 깔끔할지 모르겠어요. 권리금이랑 시설값을 어떻게 나눠야 공평한건지. 변호사 쓰자니 그 돈도 아깝고. 비슷한 경험 있으신 분 조언 부탁드려요.
권리금이랑 시설값은 보통 출자비율대로 나눠요. 근데 운영 기여도 다르면 분쟁나기 쉬워요.
변호사비 아까워도 금액 크면 끼는게 나아요. 나중에 더 큰 분쟁비용 막아주거든요.
맞아요 저도 그냥 합의로 하려다 감정싸움 커져서 결국 변호사 갔어요. 처음부터 끼울걸 후회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