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게시판
익명게시판

건물주가 갑자기 월세 30 올린다네요

익명8730
2026.03.092340

재계약 시기인데 문자 한통으로 30만원 올린다고 통보왔어요. 안그래도 빠듯한데 이러면 그냥 나가라는 소리죠. 상가임대차보호법인가 그거 알아보고 있는데 머리 아프네요. 건물주 앞에서는 또 말 한마디 못하겠고.

댓글 4

  • 익명2026.03.10

    상가임대차보호법상 5% 넘게는 못올려요. 환산보증금 범위 안이면 보호받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 익명75862026.03.10

      환산보증금 초과하면 보호 못받을수도 있어요. 본인 상가가 범위 안인지 먼저 따져보셔야 해요.

  • 익명2026.03.10

    문자 한통으로 통보하는거 진짜 너무하네요. 그래도 법은 사장님 편이니 당당하게 알아보세요.

    • 익명25712026.03.10

      건물주 앞에서 말 못하는거 압니다. 그래도 이건 짚고 넘어가야 해요. 안그럼 계속 당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