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료 또 올린대요
꼬
2026.06.092140
재계약 시즌인데 건물주가 10% 올려달라고 하네요. 매출은 그대론데 임대료만 계속 오르니 답이 없어요. 다른 자리 알아봐야 하나 싶다가도 권리금 생각하면 못 움직이겠고요.
재계약 시즌인데 건물주가 10% 올려달라고 하네요. 매출은 그대론데 임대료만 계속 오르니 답이 없어요. 다른 자리 알아봐야 하나 싶다가도 권리금 생각하면 못 움직이겠고요.
재계약 시즌마다 10%씩 올리면 진짜 답 없죠. 매출은 그대론데 임대료만 오르니까요.
권리금 때문에 못 움직이는 마음 너무 이해돼요. 그래도 한번은 깎아달라고 협상은 해보세요.
상가임대차보호법상 인상률 상한 있으니까 그것도 한번 알아보세요. 5% 넘기기 쉽지 않아요.
그 법 적용되는 조건이 좀 까다롭더라고요. 환산보증금 넘으면 적용 안 되던데 확인은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