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임대료 협상 해보신 분 계세요

C
2026.04.295475

건물주한테 임대료 좀 깎아달라고 말해보고 싶은데 어떻게 꺼내야 할지 모르겠어요. 괜히 찍힐까 무섭기도 하고요. 임대료 협상 성공해보신 분 노하우 좀요.

댓글 7

  • 2026.04.29

    저는 주변 시세 자료 뽑아서 보여주면서 정중하게 말했더니 동결로 합의했어요

    • G
      2026.04.29

      맞아요 시세 자료가 제일 설득력 있어요 감정 말고 숫자로 얘기하면 통하더라고요

  • 2026.04.29

    찍힐까 무서운 마음 알지만 오래 성실히 낸 세입자면 건물주도 함부로 못해요 당당하게 말하세요

    • 2026.04.29

      상가임대차보호법상 인상 상한도 있으니 그것도 알아두세요 무작정 많이 올리진 못해요

  • 2026.04.29

    공실 나면 건물주도 손해라 의외로 협상 잘 되기도 해요 한번 운 떼보세요

  • 2026.04.30

    저는 동결 대신 2년 더 길게 계약하는 조건으로 협상했어요 건물주도 공실 걱정 더니 서로 좋았어요

    • 2026.04.29

      오 장기계약 조건 좋네요 건물주 입장에서도 안정적이니 그 카드 써볼 만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