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똑같은 메뉴 만드는것도 지쳐요
박
2026.02.194062
같은 음식 매일 수십개씩 만들다 보니 손은 익었는데 마음이 지쳐요. 새 메뉴 개발하고 싶은데 시간도 없고 자신도 없고.. 다들 메뉴 어떻게 늘리세요?
같은 음식 매일 수십개씩 만들다 보니 손은 익었는데 마음이 지쳐요. 새 메뉴 개발하고 싶은데 시간도 없고 자신도 없고.. 다들 메뉴 어떻게 늘리세요?
손은 익었는데 마음이 지친다는 거 진짜 공감해요 저도 가끔 그래요
한가한 날 하나씩 시범 메뉴 올려보세요 부담 없이 반응 보고 정식 메뉴로 가면 돼요
맞아요 거창하게 말고 작게 시작하면 자신감도 붙고 손님 반응도 보고요
기존 메뉴에 토핑이나 사이드 살짝 바꾸는 것부터 해보세요 새 메뉴 개발보다 부담 적어요
계절 한정 메뉴 하나씩 돌리는 것도 좋아요 사장도 덜 지치고 손님도 새로워하더라고요
오 계절 한정 좋네요 매번 신메뉴 부담은 없으면서 변화는 주니까 딱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