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 고민 6개월째입니다
장
2026.05.027240
적자 본지 반년 넘었어요. 매달 마이너스인데 그동안 들인 돈이 아까워서 못 접고 질질 끌고 있네요. 손절이 답인걸 알면서도 쉽지가 않아요.
적자 본지 반년 넘었어요. 매달 마이너스인데 그동안 들인 돈이 아까워서 못 접고 질질 끌고 있네요. 손절이 답인걸 알면서도 쉽지가 않아요.
매몰비용 아까워서 못 접는 마음 너무 알아요. 근데 적자가 반년이면 손절도 용기예요.
들인 돈은 이미 나간 돈이에요. 앞으로 더 까먹을 돈을 생각하셔야 해요. 냉정하게 계산해보세요.
맞는 말인데 막상 가게에 정 들면 그게 잘 안 되더라고요. 그래도 결단은 빠를수록 좋아요.
저도 비슷하게 끌다가 더 손해 봤어요. 임대 만기 시점 맞춰서라도 정리 계획 잡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