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무사 비용도 만만치 않네요
다
2026.04.116060
세금 신경 안 쓰려고 세무사 맡겼는데 그 비용도 은근 부담이에요. 그렇다고 직접 하자니 머리 아프고.. 다들 세무 처리 직접 하세요 아니면 맡기세요?
세금 신경 안 쓰려고 세무사 맡겼는데 그 비용도 은근 부담이에요. 그렇다고 직접 하자니 머리 아프고.. 다들 세무 처리 직접 하세요 아니면 맡기세요?
매출 작으면 직접 하셔도 돼요 홈택스에 간이 신고 어렵지 않더라고요
저도 맡기는데 그 비용이 아까워서 매번 고민해요 근데 직접 하다 실수할까봐 못 끊겠어요
맞아요 직접 했다가 가산세 맞으면 세무사비보다 더 나가요 적당히 맡기는 게 맘 편해요
기장료 가게마다 천차만별이라 몇군데 비교해보세요 부르는 게 값이더라고요
저는 부가세는 직접 하고 종소세만 맡겨요 그렇게 반반 하니까 비용도 좀 줄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