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세무사 비용도 만만치 않네요

2026.04.116060

세금 신경 안 쓰려고 세무사 맡겼는데 그 비용도 은근 부담이에요. 그렇다고 직접 하자니 머리 아프고.. 다들 세무 처리 직접 하세요 아니면 맡기세요?

댓글 6

  • 2026.04.11

    매출 작으면 직접 하셔도 돼요 홈택스에 간이 신고 어렵지 않더라고요

  • 2026.04.11

    저도 맡기는데 그 비용이 아까워서 매번 고민해요 근데 직접 하다 실수할까봐 못 끊겠어요

    • M
      2026.04.11

      맞아요 직접 했다가 가산세 맞으면 세무사비보다 더 나가요 적당히 맡기는 게 맘 편해요

  • 2026.04.11

    기장료 가게마다 천차만별이라 몇군데 비교해보세요 부르는 게 값이더라고요

    • 2026.04.11

      저는 부가세는 직접 하고 종소세만 맡겨요 그렇게 반반 하니까 비용도 좀 줄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