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손님이 가격 깎아달래요

2026.05.251430

정찰제인데 자꾸 깎아달라고 하시는 손님 계세요. 안된다고 하면 기분 나빠하시고.. 흥정 문화 아닌데 왜들 그러실까요. 다들 이럴때 어떻게 응대하세요?

댓글 3

  • 2026.05.25

    정찰제인데 깎아달라 하면 진짜 난감하죠. 안된다 하면 기분 나빠하시고요.

  • 2026.05.25

    저는 죄송하지만 정찰제라 다 같은 가격이에요 하고 단호하게 웃어요. 한번 깎아주면 끝이 없어요.

    • 2026.05.25

      맞아요 한번 깎아주면 다음에 또 오셔서 당연하게 요구하시더라고요. 처음부터 선 지켜야 해요.